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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매장) Range(상품구색) Display(진열).
매장의 효율적인 진열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분석과 Simulation을 제공하는 영업 및 마케팅 지원 솔루션이다.
제조업체는 자사의 제품이 어떤 경로를 통해 어느 위치(매장의 진열대)에서 고객과 접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고, 그 분석된 결과를 제품의 브랜드 컨셉에 반영할 수 있게 지원하며,
유통업체는 고객의 수요와 시장 흐름에 맞춰 짧은 동선에서 더 많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매장 내의 상품진열을 최적화할 수 있다.

    목적

  • 통합/표준 매대 구성을 필요로 하는 유통업체로부터 POS 데이터와 진열 데이터를 제공받아 분류, 속성, 브랜드, 제조사, 상품들의 진열 및 판매의 시장에서의 흐름과 경로별 흐름을 파악한다.
  • 상품의 포지션을 변화시키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펼쳐야 하는지 Simulation을 통해 시장 대응 전략 결정을 지원한다.
  • 점포의 진열 정보를 분석하여 개선점과, 통합/표준 매대를 구성하여 Category 재정립 및 진열장 Lay out 변경을 제안할 수 있는 근거 자료를 제공한다.
  • 거점별 영업 대상 점포의 시장변화에 따른 판촉 전략 수립 및 대응전략 결정을 지원한다.

    기대효과

  • 점포별, 진열장별 KPI를 설정.
  • 매장의 공간활용 방안 제시 가능(매장 효율화 극대).
  • M/S의 정확한 판단 근거 제시 가능.
  • 고객의 수요를 진열과 판매 Data 분석으로 효과적인 전략 수립 가능.
  • 제조업체의 마켓전략의 방향성 제시.
  • 매장의 표준 진열 방안의 지속적인 Plan 제시.
  • 카테고리별 분류체계를 보완 할 수 있는 방안 제시.
  • 매장에 대한 지역별 업태별 영업 전략 수립 용이.
  • 매장간 상품 배분에 대한 효율적 운영 가능.
  • ECR/SCM 4대 전략에 입각하여 외부 시스템과 연계 및 자료 공유가 용이.
  • 마케팅 전략 수립 위한 방향에 대한 근거 제시 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