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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y Management
제조사(도매업포함)가 가지고 있는 외부의 시장데이터, 상품데이터, 상권데이터와 유통업체의 자사데이터, 프로어 레이아웃, 진열데이터 등을 제공, 협력하여 개선책을 강구하여 결국 소비자니즈에 대응하는 공간생산성이 개선된 매장을 구성하는 것이다.
단품과 부문의 중간단계의 상품을 카테고리로 설정하고 이것을 기준 단위로 소비자니즈에 따른 상품구색과 판매방법을 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소비자 가치향상에 중점을 준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매출이익을 극대화한 일련의 마케팅 및 머천다이징 활동이다. 이를 통해 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가 카테고리를 기본 경영의 단위로 공동 관리함으로써 고객의 가치 창조와 비즈니스 전체의 효율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 소매업자의 인구통계학적 프로파일과 귀사의 브랜드 프로파일의 적합도에 대한 이해
  • 소비자들이 구입하는 제품군의 종류와 가격 및 판촉, 머천다이징 활동에 대한 반응 이해
  • 소매점과 부가가치의 관계에서 시장을 보는 통찰력 있는 범주 계획을 시행
  • 세일즈 인력들의 Category management수행에 수반되는 세일즈 인력들의 대응
  • 강력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DSS(Decision Support Systems)를 통한 소비자와 소매점 데이터의 통합적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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